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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TechSpan 소개 > Design Guide
상부구조인 PC부재와 하부구조인 현장타설기초를 동시에
제작 및 시공할 수 있어, 공사기간의 단축이 필요한 도심지
공사, 수해복구, 국립공원, 공사용가도, 지하차도, 지하철공사, 암거, 수로, 입체교차로, 소교량등 여러분야에 활용됩니다.
(1일설치속도: 10~15m/일)
TechSpan은 반아치세그먼트를 조립하기 때문에 2차선, 3차선 등 대형터널공사현장에도 공장제작 및 운반이 가능합니다. 또한,부재두께가 매우 얇아 부재 중량이 가벼워 운반 및 설치시 부재를 다루기 용이합니다.
(설치시 크레인 1대필요, 부재중량: 25톤 이내, 부재폭 1.0~ 2.5m, 부재길:13m
이내, 적재시폭:2.5~3.0m이내)
기존 열차선로 밖에서 크레인을 이용하여 PC부재를
조립하므로 기존 차량통행시 건설되는 과선교,
입체교차로, 통로박스건설에 효과적입니다.
기초지반의 지지력 및 구조물 용도에 따라 여러가지 기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반구간은 띠기초, 토사구간은 전면기초 및 파일기초가 주로 사용됩니다.
곡선구간 설치시 구조물에 Tapper 를 두거나 부재의 틈새를 조정하여
곡선구간적용성이 우수합니다.
(평면선형의 최소곡률반경 450m이상)
뒷채움의 품질은 노상토 및 SB-1급이상의 양질토사로 95%다짐도와 소요지지력계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관리됩니다. 특히, 뒷채움시 구조물의 변형과 편토압 방지를 위해 구조물 좌.우측 토공단차가 0.5m이내로관리되어야 하며, 구조물 상단 1.0m이상의 최소토피를확보한 후 차량을 통행시켜야 합니다.
방법1.구조물 연장을 늘리고 성토노리를 이용하는 방법
방법2.  연장을 축소하고 보강토 면벽을 이용하는 방법
유.출입구에 사각이 있을 경우 구조물좌.우 토압이 균형을 이루도록 복토계획이 되어야 합니다.
방법1.  대칭형 2Arch
방법2. 비대칭형 2Arch

대칭형 2Arch구조로 안정성이 높고 시공성이 우
수하다.2Arch 중앙부는 최소1.0m이상 이격되나
1.0m이하의이격거리 적용시 시멘트 안정처리 및
저강도 콘크리트 채움을 이용하여 아치중앙부를
다진다. 터널의 유.출입구에 도로선형의 Taper
처리가 필요하다.
중앙부 기둥이나 벽체를 이용하고 PC부재의 길이를
조정하여 터널을 형성하고, 2Arch중앙부에 콘크리트
채움으로 뒷채움과 부재를 결속시킨다. 시설한계 이
격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어 도로의 선형 을최대한 유
지할 수 있다.
TechSpan개착구조물은 구조물 외측에 50cm의 배수층과 유공관을 이용하여 유도배수를 하는 배수형 터널로
주로 설계며, 고강도 PC부재의 수밀성이 높아 부재사이의 gap에 시트방수재를 이용하여 이중방처리합니다.
방수처리는 구조물의 용도 및 설계지하수위 유무에 따라 전면방수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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